HOME STORIES 보도자료

보도자료

마이아트옥션의 언론매체 보도자료입니다.

공지사항 헤더
TIGERLIST ‘십장생도 6폭병풍’ 1차 NFT공모 207.13% 달성, 성료
매체사 비지니스코리아  작성일 2021-06-04 조회 수 400
공지사항 내용

 

 

TIGERLIST ‘십장생도 6폭병풍’ 1차 NFT공모 207.13% 달성, 성료

 

정민희  승인 2021.06.03 12:12

 

[비지니스코리아=정민희 기자] 국내 최초 마이아트옥션의 실물 미술품 NFT 투자 플랫폼 TIGERLIST의 1차 공모가 6월 2일 저녁 9시를 기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. TIGERLIST는 홈페이지를 통해 1차 공모에서 200ETH(이더리움)을 공모하였으며, 이는 약 한화 6억원이 넘는 규모이다.

1차 공모에 모집된 증거금은 공모금액의 207.13%인 약 400ETH(이더리움), 한화로 약 12억원이 되는 매우 큰 규모이다. 1차 공모 배정일은 2021. 6. 4 오전 9시를 기해 증거금에 따른 비율로 SJSD(십장생도 NFT)가 배정된다.

[크기변환]전시장내부 전경.png

 

 

요즘 미술계에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는 미술품 NFT의 첫 발을 성공적으로 내딛은 TIGERLIST는 실물 미술품의 NFT 연동 기반이라는 점과 국내 최고 고미술품 경매사 마이아트옥션의 감정시스템을 통해 작품성에 대한 검증을 마쳤다는 점이 금회 차 공모에 많은 참여를 이끌어냈음을 결과적으로 알 수 있게 되었다.

최근 들어서 서울옥션은 블록체인업체 두나무와 NFT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, 코빗도 최근 NFT 마켓을 열고 있는 등 국내외 대형 거래소들이 경쟁적으로 NFT 마켓을 준비하고 있다. 전세계 최대 거래소인 바이낸스가 6월내에 NFT 거래소를 오픈하는 것에 맞춰 타이거리스트는 당사가 발행하는 NFT 코인의 상장과 거래를 각 거래소에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.

한은 관계자는 3일 “미술 작품, 저작권 등의 NFT를 어떻게 CBDC와 교환할 수 있을지 연구 중”이라며 “비트코인 등 코인 개념의 가상자산은 CBDC의 교환 대상으로 고려하지 않고 있다”고 말했다.

8월 중 CBDC 모의실험에 착수할 예정인 한은은 구매할 수 있는 가상자산에 디지털예술품, 저작권 등 실제로 고유한 가치를 지닌 NFT로 한정할 방침이다.

한편 TIGERLIST의 2차 공모는 6월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있을 예정이며, 2차 공모의 금액은 300ETH(이더리움), 한화로 약 7억원이며, 공모작품인 <십장생도 6폭병풍>의 웅장한 실물은 동덕아트갤러리 B1층에서 6월 3일부터 10일까지 관람할 수 있다.

 

 

첨부 [크기변환]전시장내부 전경.png
이전글 조선 명종이 소수서원에 내려준 ‘주자어류’ 1책 경매 나왔다
다음글 서울옥션, 가구 등 경매·마이아트옥션, 십장생도 NFT 공모

현재 진행중인 경매가 없습니다.

확인